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재택부업

[셔터스톡] 이미지 /비디오 업로드 방법 (+ 이미지 검토기간 및 결과.)

by Oe, 2022. 2.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이영이 입니다.

 

[셔터 스톡]

이미지/ 비디오 업로드 방법,

이미지 검토기간결과 알려드릴게요.

 


< 이미지 / 비디오 업로드 (방법+과정) >

 

1. 업로드할 이미지 준비.

집에서 찍은 장미사진.

 

셔터 스톡에 업로드할 이미지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위에 사진 1장을 갖고 업로드하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 셔터 스톡 홈페이지 메인 기준 ] 표시한 순서에 맞춰 '콘텐츠 업로드' 클릭.

 

왼쪽에 이미지 /비디오 중에서 이미지를 먼저 눌러주시고 바로 위에 콘텐츠 업로드를 눌러주세요.

 

 

업로드할 이미지를 드래그해주세요.

 

업로드할 이미지를 가운데 박스에 드래그해서 가져다 놓습니다. 여기서 이미지 형식과 비디오 형식이 정해져 있는데요. 화면에 보이는 내용과 같이 이미지는. eps /. jpg 형식으로 올려야 합니다. 비디오는. mov /. Mp4 형식으로 올려주세요.

 

 

이미지 드래그 후 보이는 화면

 

드래그하셨다면 오른쪽 하단에 '다음'을 눌러주세요. 

 

 

'다음' 누른 후 화면

 

 

업로드하려는 이미지를 누르면 화면과 같이 오른쪽에 해당 이미지의 설명과 키워드를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지난 가입절차에서도 언급했던 '모든 내용을 영어로' 적어야 하는 것을 잊지 마시고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작성 예시

 

직접 적어야 하는 부분은 설명 / 키워드 부분인 거 같습니다. 나머지 카테고리는 본인이 제출하려는 이미지의 분야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2는 선택 필수가 아니어서 굳이 선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키워드 작성 시 이미지와 관련된 키워드 꽉꽉 채워서 제출해주세요. 필수 작업은 아니지만 올리는 이미지가 다른 사람들에게 잘 노출될 수 있게 길을 열어준다 생가하면 좋을 듯합니다. 이제 모두 다 기입하셨으면 바로 '제출' 눌러주세요.

 

지금은 과정만 보여드린 것이고 원래는 키워드 입력을 할 때 Xpiks라는 앱을 통해서 빠르게 입력 가능합니다. 아주 유용하니 그것은 다음에 리뷰해보겠습니다. 

 

* 에디토리얼은 업로드하는 이미지에 '건축/건물/브랜드의 상호명이 노출되는 경우 또는 사람이 나오는 경우'에 많이 작성하시는 거 같아요. 다음에 따로 다뤄보겠습니다.

 

 

 

셔터 스톡 이미지 업로드 끝.

 

'제출'을 누르고 나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보이고 업로드는 마무리가 됩니다. 비디오도 같은 방법으로 따라 하시면 되는데 비디오에서 주의하실 점은 영상길이가 '최소 5초 ~ 최대 60초'라는 점입니다. 가끔 후기 보면 영상길이가 4초여서 업로드 거절을 당했다고 하셨습니다. 

 


SMALL

 

< 셔터 스톡 이미지 검토 기간 + 결과 >

 

검토기간은

업로드 당일로부터 해서 2-3일 만에 결과받았습니다.

 

 

사실 지금 막 휴대폰으로 알람이 왔는데요. 알람에서 심사결과를 바로 알려주진 않고 내용처럼 제가 제출한 것에 대한 결과가 나왔다고만 하네요. 그래서 더 긴장감 있게 열었습니다. 마치 애드센스 결과 받.. 아무튼 처음 올린 사진들이 중복된 게 정말 많아서 다 떨어진 거 아닌가 하면서 확인했는데 결과 충격적이더라고요.

 

52개 사진 심사 중 승인된 개수

 

52개 중에 승인된 개수가 단 7개입니다. 사실. 정말 솔직하게 말하자면 다 떨어질 줄 알았습니다.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 집에서 찍은 사진 등등 여행사진까지 보이는 건 다 올렸는데 승인이 떨어지긴 하네요. 그런데 사실 가장 놀랐던 건 이 사진은 승인안 되겠지 했던 것들이 승인되었습니다. 놀랄 노자.. 그래도 승인되지 않은 사진들이 많아서 사유를 하나씩 살펴봤는데 당황스러운 부분이 생겼습니다.

 

'승인 거절' 사진과 사유.

 

두 사진은 승인 거절된 사진입니다. 사유로는 보시는 거와 동일합니다. 그런데 사실 이 두 개의 사진은 같은 사진입니다. 신기하게도 사유는 같으면서 다른 결과가 보입니다. 다른 사용자분들 후기를 참고하니 위에 내용들이 대표적인 사진 승인 거절 사유라고 합니다.

 

- 초점
- 노이즈 /필름 그레인
- 제목

 

이유가 뭘까 찾아봤는데 사용자분들이 말해주시길 *초점은 원하는 피사체를 잡아야 하는데 초점이 다른 쪽으로 잡혀있는 경우라고 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강조하는 부분이 바다인지 해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피사체가 불분명하다는 이유에서 거절당한 거 같습니다.

 

*노이즈/필름 그레인은 각각에 의미가 있는데요, 노이즈(다중 색상의 점이나 색이 들어간 반점 및 얼룩 등 불규칙한 밝기의 변동), 필름 그레인 (아날로그 필름 이미지에서 금속 느낌의 회색 입자)이라고 합니다. 업로드한 이미지 해상도가 높아야 해결되는 문제라고 다들 언급해주십니다. 

 

*제목은 위 사진에 내용을 참고해서 수정해야 할 듯합니다.

 

 

 

그렇다면 '승인'된 이미지는 무엇이 있을까.

 

< 승인된 사진 7개 중 4개 >

 

어째서인지 이유는 모르겠지만 같은 여행 장소 사진 3개가 승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찍은 사진도 승인이 되었네요. 사진이 올라갔다는 것에 신기하기도 하고 나름 색다른 의미도 생기는 하루가 되었어요.

 


 

여기까지 셔터 스톡 이미지/비디오 업로드 방법과 결과까지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역시 드는 생각은 저도 하면 다른 분들은 10배 더 잘하실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표했던 수익이 생기는 건 아직 큰 기대를 못하겠지만 제 사진이 상업용으로 판매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게 된 거 같아 너무 기쁩니다. 

 

 


 

마무리는 여기까지!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에게는

유익한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

 

2022.02.05 - [다이어터 일상 공개 (feat.영이영이)] - [셔터 스톡 가입 방법 알려드릴게요!] + 법인명 오류 해결 과정.

 

[셔터스톡 가입 방법 알려드릴게요!] + 법인명 오류 해결 과정.

안녕하세요 영이영이 입니다:) 셔터 스톡 작가 가입 방법이 혼자서 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제가 직접 경험으로 터득한 방법과 절차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 1. 구글에 '셔터 스톡' 검색 가장 먼

o-100.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